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 이슈가 숨고르기했다.
그래도 게임판은 후끈했다.
새로운 기대작 이슈 때문이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넥슨, 레벨 인피니티 등이 주인공이다.
6월 13일(화), 스마일게이트가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를 8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소식은 최근 막을 내린 '2023 서머 게임 페스트(SGF)'를 통해 전했다.
'크로스파이어:시에라 스쿼드'는 스마일게이트의 간판 IP(지식재산권) '크로스파이어'에 VR(가상현실) 기술을 가미해 만든 슈팅게임이다.
레벨 인피니트는 글로벌 사전예약자 300만명을 돌파한 기대작 '언던' 사전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6월 15일(목) 글로벌 론칭에 있어 원활한 서비스를 위한 조치다.
언던은 라이트스피드가 개발한 오픈월드 RPG다.
넥슨은 새로운 신작 예열에 나섰다. '더 파이널스' 글로벌 베타 테스트 돌입한 것. 이 작품은 자회사 엠바크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팀 기반 FPS(1인칭슈팅) 게임이다.
또 오는 6월 28일 글로벌 동시 론칭에 나서는 '데이브 더 다이브' 테스트의 주요 결과를 공개했다. 1만 개 넘는 댓글이 달렸고 이중 97%의 압도적인 긍정 평가를 얻었다.
[Today's HOT]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자사에서 개발 중인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서머 게임 페스트 2023( SGF23)'에서 공개하고 8월 출시를 예고했다.
▶레벨 인피니트
라이트스피드 스튜디오에서 개발, 6월 15일(목) 론칭하는 오픈월드 생존 RPG '언던(Undawn)'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Test]
▶넥슨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신규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THE FINALS®)’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6월 14일 시작, 21일까지 실시한다.
[Comming Soon]
▶넥슨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의 처녀작 '데이브 더 다이브' 스팀 출시(6월 28일)를 앞두고 지난 8개월간 진행한 테스트 결과를 공개했다. 1만1000개의 리뷰가 달렸고 이중 97%가 압도적 긍정을 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서비스 9주년을 맞아 역사적 순간을 담은 기념 이미지를 공개했다.
▶하이브IM(대표 정우용)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서 방탄소년단의 데뷔 10주년을 축하하는 ‘2023 BTS FESTA’ 기념,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홀딩스
‘이터널소드: 군단전쟁(Eternal Sword: Region Tactic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
6월 15일~17일까지 3일 간 사옥에서 사내 기부 이벤트 ‘제4회 더블유WEEK’를 진행한다.
▶넷마블문화재단
6월 24일 넷마블 사옥에서 펼치는 제17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참가자를 6월 20일까지 모집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어제(한국시간 6월 12일) ‘Xbox 게임 쇼케이스’와 ‘스타필드 다이렉트’에 이어 게이밍과 게임 산업의 미래에 대해 논의하는 ‘왓츠 넥스트 포 게이밍(What’s Next for Gaming)’ 간담회를 진행했다.
▶넥슨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를 개최한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6월 13일 새벽 자사의 디지털 컨퍼런스 ‘유비소프트 포워드(Ubisoft Forward)’가 전세계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제5회 전주창업경진대회를 개최, 6월 19일가지 참가팀을 모집한다.
▶아이지에이웍스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 기반 마케팅클라우드 'IT 플랫폼 기업 ‘네카라쿠배당토’ 트렌드 분석' 리포트를 공개했다.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LCK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3 LCK 서머 2주 차' 경기 일정 및 주요 매치를 소개했다. '디펜딩 챔피언' 젠지와 1주 차에서 깜짝 1위에 오른 광동 프릭스가 맞붙는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 메타버스]
▶위메이드
7월 25일(화) 개막하는 일본 웹3(Web3) 컨퍼런스 ‘WebX(웹엑스)’에 플래티넘 등급 스폰서로 참가, 장현국 대표 강연 및 부시 전시, 네타워크 파티 등을 펼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