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ART > 간밤차트
다시 '리·오 천하'…생일잔치 주효[간밤차트-7월 3일]리니지M·오딘, 양대 마켓 매출 1위와 2위 탈환
김상두  |  sdkim@gamean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7.03  10:18:47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리니지M'과 '오딘: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2023년 하반기 시작과 더불어 국내 양대 오픈마켓 1위와 2위를 탈환했다.

'리·오' 시대를 되찾은 것.

2023년 기대신작이 빗발치면서 모바일게임 최상위권에서 유례를 찾기 힘든 변화가 일었다.

특히 4월 출격한 위메이드 야심작 '나이트 크로우'는 오딘은 물론 리니지M 등 난공불락의 투톱을 모조리 추월하며 판을 엎었다.

7월 3일 월요일, 리니지M과 오딘이 각각 애플 앱스토어는 물론 구글 플레이에서 나란히 1위와 2위를 나타냈다.

2023년 상반기 최고 흥행작 '나이트 크로우'는 3위다. 3월生이며 카카오게임즈의 야심작 '아키에이지 워'는 5위에 자리했다.

대작들이 하향 안정세를 보이면서 기존 절대 강자들이 제자리를 되찾은 셈이다.

생일잔치(출시)를 기념한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주효했다.

우선 엔씨소프트는 지난 6월 28일 '리니지M'에서 출시 6주년을 기념한 대형 업데이트 'THE DIVINE: 빛의 심판'를 진행했다.

신성검사 클래스 리부, 신규 서버 '진 기르타스' 등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됐다. 이를 기념,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를 비롯해 6주년 감사제도 시작했다. 린저씨의 워너비 'TJ's 쿠폰'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오림의 흔적 시즌3 프로모션에서 나섰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7월 12일에는 최후의 1인을 가리는 마스터 콘텐츠 '지구라트'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도 지난 6월 28일 '오딘'에서 서비스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프리스트의 신규 전직 클래스 '바드'를 비롯해 새로운 전장 '무한의 탑', 신규 서버 '수르트' 등이 추가됐다. 다채로운 즐길 거리 공개와 더불어 '오딘의 쿠폰'을 앞세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6월 29일에는 2주년 기념 한정 신용카드 2종과 체크카드 3종을 하나카드와 제휴해 출시했다.

[관련기사]

김상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58 101-1703 (방이동, 올림픽베어스타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7  |  발행·편집인 : 김상두  |  청소년 보호 책임자:김상두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게임앤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5 게임&. All rights reserved.